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플러그인

스위스 SonicProjects사의 ‘Stringer’: 세 가지 클래식 빈티지 스트링 머신을 정교하게 샘플링한 샘플 기반 아날로그 스트링 가상 신디사이저

Stringer

 

스위스의 연구기반 가상악기 개발회사인 SonicProjects사가 ‘Stringer’(버전 3.0) 출시했습니다. Stringer 3개의 클래식 빈티지 신디사이저 Logan String Melody II, ARP Omni 2 Welson Symphony에서 정교하게 샘플링한 최고 품질의 사운드를 포함하는 샘플 기반 아날로그 스트링 가상 신디사이저 입니다. 가지 빈티지 아날로그 스트링 머신의 독특하고 서로 다른 캐릭터는 레이어(layer) 스플릿(split)에서 서로를 매우 보완합니다. 사운드는 개의 독립적인 엔진(upper lower)에서 사용할 있으며, 각각의 사운드는 레이어를 위해 서로 믹스되거나 혹은 연주자가 건반을 분할하여 연주하기 위해 서로 분할될 있습니다. 

 

Stringer 개발 목적은 가지 빈티지 아날로그 스트링 머신의 사운드를 사용하기 쉬운 플러그인에서 사용자가 가지 사운드를 선택해 레이어 또는 스플릿 옵션을 통해 풍부한 질감의 최상의 사운드를 만드는 것에 있었습니다. Logan Omni 2 모든 키는 선택된 프리셋이 오리지널과 1:1 일치하도록 24비트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컨버터를 사용하여 샘플링 되었으며, Welson 경우 옥타브 2번째와 4번째 키만 샘플링 되었는데 이는 마다 사운드의 변화가 그리 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시간에 따른 음색 구조의 일반적인 움직임을 포착하기 위해 샘플의 길이를 4초로 만들었습니다. 결과 샘플링된 사운드의 질감은 탁월하며 실제 악기의 소리와 비교해서 차이점을 거의 구별할 없었습니다.

 

 

 

Logan String Melody II

 

ARP Omni 2

 

Welson Symphony 

 

Stringer 제작을 위해 샘플링한 3가지 실제 빈티지 아날로그 스트링 머신은 아직까지도 인기가 매우 높으며, 중고시장에서 찾기 힘들 정도로 희귀하고 가격도 비쌉니다. Logan String Melody II 이탈리아 회사인 “Logan” 의해 1978년에 제작 되었으며, 특히 스트링과 오르간 사운드가 매우 두텁고(fat) 따뜻하며 흥미롭습니다. Logan 모든 키에는 자체 엔벨로프(envelope) 있습니다. ARP Omni 2 유명한 Solina String Ensemble Omni I 후속 제품 입니다. Solina 스트링 사운드는 70년대와 80년대의 스트링 사운드를 대표하며, 당시 거의 모든 레코드와 무대에서 널리 사용 되었습니다. Omni 2 스트링 사운드는 매우 선명하고 밝은 것이 특징 입니다. 마지막으로 Welson Symphony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매우 희귀한 스트링 머신이며, 사운드는 아름답고 따뜻하며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Welson 사운드는 위에서 언급된 제품의 사운드와 레이어(layer)하는데 이상적입니다. 

 

Stringer 버전 3.0 새로운 “Pure”모드를 제공합니다. 모드에서 엔진은 샘플을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의 실제 빈티지 스트링 머신이 기본적으로 했던 것처럼 순수한 톱니파(sawtooth wave) 생성합니다. 전형적인 풍부한 아날로그 스트링 사운드는 순수한 톱니파를 앙상블 이펙트(ensemble effect) 처리해서 얻습니다. 이를 위해 Stringer 버전 3.0 프리 이펙트(pre-effect) 스위칭 가능한 고정 앙상블 이펙트(switchable fixed ensemble effect) 제공합니다. 이펙트 유닛의 모듈레이션 섹션은 또한 전체 파라미터 컨트롤과 함께 다른 앙상블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두개의 분리된 패닝 가능한(pannable) 엔진에서 실제 빈티지 스트링 머신이 했던 것과 동일한 기본 구성요소(톱니파-->앙상블 이펙트-->앰프(증폭기)) 사용하여 처음부터 자신만의 스트링 머신을 설계할 있습니다. 당신은 이를 샘플 기반 엔진과 믹싱할 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Stringer 엄청난 범위의 사운드를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Presets list

 

 

 

버전 3.0에서 추가된 기능 

  • 64bit를 지원하고 Mac과 호환됨 (단 Mac에서는 AU형식만 지원합니다) 
  • 독점 패치 형식(proprietary patch-format)의 내장 패치 브라우저 
  • 더 커진 인터페이스 (약 40% 더 큼)  
  • 내장 이펙트 유닛(Modulation과 Reverb) 
  • 별도의 스위칭 가능한 앙상블 이펙트 (pre-effect)
  • 모든 버튼이 꺼진 상태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Pure” 모드(톱니파 생성)
  •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하는 54개의 새로운 프리셋(총 98개의 프리셋) 

* 앙상블 및 모듈레이션 이펙트와 결합된 새로운 “Pure”모드를 사용하여 당신만의 새로운 스트링 앙상블 사운드를 처음부터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Stringer는 PC 용 VST 및 VST3 플러그인과 Mac 용 AU 플러그인으로 제공됩니다.

  • Windows: Windows 10 64bit
  • Mac: OSX 10.10 혹은 그 이상의 버전

 

 

 

 

 

가격 정보

$55.00 USD (미화 55 달러)

(특별가)

 

* 제한된 기능의 데모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

 

 

‘Stringer’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SonicProjects 소개 (https://www.sonicprojects.ch/)

SonicProjects사는 오래된 클래식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최고 수준의 디지털 에뮬레이션을 제공합니다. SonicProjects사는 고객 지향적인 플러그인 제조업체이며, 사용자에게 가능한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SonicProjects사는 스위스 베른에 위치한 Bernhard Maechler Development and Research 부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