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플러그인

에스토니아 Elementary Sounds사의 ‘WREMENA.ONE’: 20세기 전설적인 영화와 예술에서 영감을 받은 빈티지 텍스처의 일렉트릭 기타 VST/AU 플러그인

 

에스토니아의 아방가르드(Avant-Garde) 가상악기 개발업체 Elementary Sounds사는 최근 빈티지 텍스처의 일렉트릭 기타 VST/AU 플러그인 ‘WREMENA.ONE’ 출시했습니다. WREMENA.ONE 진공관과 트랜스포머, 테이프 레코더, 빈티지 현대의 녹음 장비와 희귀한 구소련제 아웃보드 등을 통해 녹음된 수제 PRS 기타 아름다운 사운드를 새롭게 재창조한 플러그인 입니다. 플러그인의 디자인과 사운드는 쉬프레마티슴 미학, 프랑스의 뉴웨이브, 이태리의 영화 거장 안토니오니 영화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WREMENA.ONE 친밀하고 보일듯 말듯한 음색을 가진 매우 독특하고 따뜻한 소리의 악기 입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기타를 모르는 사람도 기타를 배우지 않고도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그리고 독특한 기타 사운드를 만들 있습니다. 

 

 

 

 

WREMENA.ONE 디자인은 쉬프레마티슴의 예술작품들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쉬프레마티슴의 예술은 보통 혼란스러운 특징을 나타내지만 동시에 통일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Elementary Sounds 팀은 플러그인의 사운드에 쉬프레마티슴과 동일한 대립과 통일의 요소를 구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서로 사뭇 다른 기타들을 한데 모아 공통점을 찾아 하나로 합쳤습니다. 결과적으로 WREMENA.ONE 사색적이고 친밀하고 신비롭지만 동시에 자신감 있고 대담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WREMENA.ONE 4개의 컨트롤 가능한 사운드라인(sound line) 제공합니다 — 2개의 마이크로폰 라인, 1개의 페달보드(pedalboard) 라인 기타에서 컨버터로 가는 1개의 다이렉트 라인. 사운드라인을 사용하면 선택가능한 많은 음색을 얻을 있습니다. 또한 4개의 개별 오디오 컨트롤(audio pan controls), Echo Space 컨트롤, Air 컨트롤(기타 줄을 따는 소리와 같은 특정 노이즈의 조절) 기타 애프터터치 노이즈(guitar aftertouch noise) 볼륨 컨트롤이 있습니다. Elementary Sounds 팀은 플러그인의 사운드 디자인 과정에서 테이프 레코더, fx 페달, 희귀한 구소련제 BBD 리버브 딜레이, Moog 스프링 리버브 등과 같은 많은 장비들을 사용했습니다. 플러그인의 전체 라이브러리는 진공관 프리앰프, 1073' 트랜지스터 스타일의 프리앰프, Echoplex 앰프 모듈 등을 통해 녹음되었습니다. 메인 사운드는 대담하고 복고풍이며 따뜻한 소리가 나는 구형 진공관 Peavey 콤보 앰프에서 캡처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자신의 기타 사운드에 다양한 아날로그 빈티지 효과를 추가할 있습니다.

 

 

 

 

WREMENA.ONE Sustain, Matte Sustain, Mute, Harmonics Random Octaves & Notes 5가지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 제공합니다. Sustain, Matte Sustain, Mute Harmonics에는 최대 5개의 벨로시티 레이어(velocity layer) 각기 다른 기타 피크 포지션으로 샘플링된 모든 노트의 6 반복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노트당 6개의 라운드 로빈) 모든 샘플에는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 있는 자체 ‘pre-air’ 양이 있습니다. Elementary Sounds 팀은 사실적이고 따뜻한 사운드를 보존하기 위해 제작과정에서 샘플을 완벽한 수준으로 클린(clean)처리 하지 않았습니다. Random Octaves 패치는 옥타브를 통해 반복되는 음과 다양한 다이내믹 템포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는 수동으로 녹음되었고 텍스처 생성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패치(patch) ‘X slider’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표현될 있습니다. X slider 기타 페달의 바이패스(bypass) 버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버튼이 아닌 슬라이더로 원음과 다양한 비율로 믹싱할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X slider 오토메이션(automation) 적용되면 사운드에 흥미로운 텍스처를 생성하기 시작합니다. X slider 사운드는 특정 패치의 사운드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Sustain 패치 내부의 X slider 사운드는 Sustain 사운드 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품 특징

 

  • 5개의 아티큘레이션: Sustain, Matte Sustain, Mute, Harmonics, Random Octaves & Notes  
  • 노트당 6개의 라운드 로빈(Round Robin) 
  • 최대 5개의 벨로시티(velocity)
  • 플러그인의 전체 라이브러리는 진공관 프리앰프, 1073' 트랜지스터 스타일의 프리앰프, Echoplex 앰프 모듈 등을 통해 녹음되었음. 메인 사운드는 대담하고 복고풍이며 따뜻한 소리가 나는 구형 진공관 Peavey 콤보 앰프에서 캡처되었음.
  • Space와 Echo는 희귀한 구소련제 BBD 딜레이, Moog 스프링 리버브 모듈 및 구형 Boss 리버브 페달에서 캡처 되었음. 
  • 4개의 컨트롤 가능한 사운드라인: 2개의 마이크로폰 라인, 1개의 페달보드 라인 및 기타에서 컨버터로 가는 1개의 다이렉트 라인
  • 모노(mono) 및 스테레오(stereo)로 연주 가능
  • 모든 패치(patch)는 ‘X slider’를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음. 각 X slider의 사운드는 각 특정 패치의 사운드에서 만들어졌음. 예를 들어, Sustain 패치 내부의 X slider 사운드는 Sustain 사운드 등으로 만들어졌음. 
  • 미니멀한 인터페이스(minimalistic interface)
  • 많은 수의 캐릭터(character), 분위기(vibe) 및 질감(texture)을 생성할 수 있음. 
  • 총 파일 용량: 2.6 GB (압축) / 6.3 GB (비압축)

 

 

 

가격 정보

€49.00 EUR (49 유로)

 

 

 

‘WREMENA.ONE’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Elementary Sounds 소개 (https://elementarysounds.com)

Elementary Sounds 사운드, 질감 분위기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모든 악기를 수작업으로 만드는 회사 입니다. 우리는 고유한 특성과 특정 분위기가 있는 악기 제작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한 악기들의 단순함과 미니멀리즘은 우리의 가장 우선 순위입니다. 우리는 제품의 시각적 구성 요소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악기 디자인 작업에서 우리는 악기의 사용을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악기의 소리를 특정한 (예를 들어 악기가 만들어진 시대 또는 악기의 사운드에 반영되는 예술) 연관시키고 플러그인 디자인에서 그것을 반영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전체 작업 흐름을 가능한 자연스럽게 만드는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이 우리 악기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악기를 사랑하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