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국 Cinematic Composing사의 ‘Momentum’: 라이브 수업을 기반으로 한 영화음악 업계의 최고 인재들이 가르치는 6개월 집중 온라인 영화음악 제작 프로그램

Cinematic Composting사의 공동 설립자인 Marc Jovani가 로스앤젤레스의 Silent Zoo Studios에서 강의하고 있는 모습

 

Cinematic Composing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작곡가 Marc Jovani 2016년에 설립한 미국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처음에는 모든 레벨의 작곡가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있는 커뮤니티로 시작하여 영화음악, 오케스트라 음악, 사운드 디자인 포스트 프로덕션 오디오에 중점을 수업을 통해 세계 20,000명이 넘는 학생들을 교육해왔고 그들에게 음악적 영감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Momentum’ Cinematic Composing사의 최신 제공 프로그램으로 2022년에 시작되었고, 라이브 수업을 기반으로 영화음악 비디오 게임음악 업계의 최고 전문가들이 가르치는 6개월 간의 집중 온라인 영화음악 제작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작곡의 기초, 자신이 작곡한 곡의 수정 과정(revision process) 라이브 오케스트라와의 작업을 지도하는 엄격한 구조를 중심으로 구축되었습니다. 회사 측은 “6개월 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은 작곡가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제 음악산업의 현장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사람들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신의 경력을 성장시킬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밝힙니다.

 

 

 

Momentum 프로그램의 온라인 라이브 클라스에서 Marc Jovani가 강의하고 있는 모습

 

Momentum 세계 학생들이 할리우드 최고의 음악산업 업계 전문가로부터 수많은 직접적인 상호 교류와 피드백을 경험할 있도록 하는 최초의 온라인 프로그램입니다. Momentum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기술을 크게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음악 산업의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작곡 작업을 준비할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학생들은 실제 음악산업 현장에서 생산되어지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주요 영화, TV 또는 비디오 게임음악 전문가와 교류할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Momentum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창의력을 개발할 있는 육성 공간과 학생들이 경력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실용적인 도구를 제공합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강사 라인업, 엄격한 강의 계획서 동료 육성 네트워크(nurturing network of peers) 덕분에 지금까지 150명이 넘는 학생들이 Momentum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졸업했습니다. Momentum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Momentum 참여할 있는 수준의 능력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초보자이고 Momentum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가입하기 전에 IGNITE라는 3개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받게 됩니다. 

 

 

 

Momentum 프로그램 강의 계획서

 

Momentum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학생들은 20명으로 구성된 학생 집단에 참여하고 개별화된 과제 수정(revision), 업계 전문가와의 마스터클래스, 맞춤형 장면(scene) 위한 스코어(score) 생성, 실제 음악산업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는 real-world session 등을 포함하는 주간 코칭(weekly coaching) 온라인 라이브 수업에 액세스할 있습니다. 특히 Pro Tools 학습, 영화 스코어링(scoring a movie) 장면 스코어링(scoring a scene) 광범위한 스트로크(stroke) 이해 프로그램 전반부에서 영화음악 제작의 필수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처음 3개월 동안 학생들은 영화음악 업계 경력에 귀중한 실용적인 기술을 배우고 훈련하여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개념들을 구조화된 창작물과 사진으로 바꿀 있습니다. Momentum 프로그램은 실제 산업현장에 대한 지식의 필요성이 업계에서 성공하는 필수적이라는 점을 인식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계약 협상, 수정 과정(revision process), 감독 프로듀서와의 의사소통 작곡과 병행되는 주제에 대해 현직 작곡가로부터 직접 들을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Momentum에서 가르치는 강사 리스트

 

Momentum 프로그램 동안 학생들은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작업하고 적어도 일주일에 업계에서 활동하는 작곡가를 만납니다. 프로그램 후반부는 다양한 장르에 걸쳐 유명한 작곡가와 프로듀서가 주도하는 개별 과제 수정을 포함하는 매주 실시간 scoring-to-picutre 세션을 통해 학생들은 할리우드 멘토링에 전적으로 전념하게 됩니다. Momentum 프로그램은 주간 라이브 수업(weekly live class) 외에도 특정 분야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력이 있는 인재들이 교대로 진행하는 일회성 마스터 클래스도 제공합니다.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분야와 관련된 주제에 집중하고 해당 분야 전문가로부터 실용적인 조언을 들을 있습니다. 

 

 

 

 

제품 특징

  • 집중적인 6개월 온라인 영화음악 제작 프로그램
  • 전 세계 학생들이 할리우드 최고의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직접적인 상호 작용과 피드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최초의 온라인 프로그램
  • 실제 음악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작곡 작업을 교육
  • 주요 영화, TV, 비디오 게임음악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수상 경력이 있는 강사 라인업
  • 학생들에게 작곡의 기초, 자신이 작곡한 곡의 수정 과정(revision process) 및 라이브 오케스트라와의 작업을 지도하는 엄격한 구조를 중심으로 구축된 프로그램
  • 다양한 장르의 유명 작곡가와 프로듀서가 진행하는 개별 과제 수정(individualized assignment revision)이 포함된 주간 라이브 수업(weekly live class)
  • 업계 전문가와 함께하는 마스터클래스
  • 음악 산업 현장에 대한 실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

 

 

 

가격 정보

수업료는 귀하의 능력 수준과 배정되는 강사에 따라 다릅니다

 

(수업료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전화 통화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홈페이지(https://applytomomentum.com/)에 접속해 ‘Apply to Momentum’ 버튼을 클릭해 전화 통화를 예약하세요.)

 

 

 

‘Momentum’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Momentum - Los Angeles Recording Session (Sneak peek)

 

 

 

 

 

 

Cinematic Composing 소개 (https://www.cinematiccomposing.com/)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작곡가 Marc Jovani 2016년에 설립한 Cinematic Composing 세계 20,000명이 넘는 학생들과 리소스를 공유해 왔습니다. Lionsgate, Syfy, HBO, Netflix 같은 주요 스튜디오에서 음악을 제작한 Jovani 모든 레벨의 작곡가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있는 커뮤니티로 Cinematic Composing 시작했습니다. Cinematic Composing 오케스트라 작곡 영화음악 작곡 분야의 학생들을 교육하는 전념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기반의 온라인 교육 기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