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플러그인

영국 Exonic UK사의 ‘AI MASTER’: 인공지능 오디오 분석 기술로 구동되는 완전 자동 마스터링 플러그인

AI MASTER의 ‘Analyse’ 모드

 

전문 오디오 프로덕션 툴을 제공하는 영국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Exonic UK사가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오디오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완전 자동 마스터링 플러그인 ‘AI MASTER’ 출시 했습니다. AI MASTER 자동으로 음악을 분석하고 최적의 설정을 적용하여 완벽하게 마스터링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오디오 마스터링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 최소한의 입력으로 전문적으로 마스터링된 사운드를 얻을 있습니다. AI MASTER Windows 64비트 VST2 VST3 플러그인과 Mac AU(Audio Unit) 플러그인으로 제공됩니다. 

 

 

 

AI MASTER의 ‘Master’ 모드

 

AI MASTER 인공지능에 도움을 받아 실행되는 플러그인 입니다. AI MASTER 전문 마스터링의 표준을 준수하면서 다이내믹 레인지, 스펙트럼 발란스, 스테레오 필드 전체 레벨을 향상 최적화 하여 음악을 여러 플랫폼에 배포하고 모든 오디오 시스템에서 재생될 있도록 합니다. AI MASTER 전체 프로세싱 과정에서 트랙 재생이 끝나면 ‘ANALYSE’에서 ‘MASTER’ 모드로 전환하는 외에는 사용자 입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AI MASTER 음악을 마스터링 하려면, 당신의 DAW AI MASTER 로드하고 음악을 듣게 하면 됩니다. 우선, 마스터링 하려는 트랙을 선택하면 AI MASTER ‘ANALYSE’ 모드로 로드 됩니다. 모드에서 AI MASTER 자신에게 라우팅된 오디오를 적극적으로 듣고, 오디오에서 완전히 마스터링된 트랙을 생성하는데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여러 파라메터들을 조정할 준비를 합니다. 일단 AI MASTER 음악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다면 ‘MASTER’모드로 전환할 있습니다. 이제 음악을 재생하고 트랙이 마스터링 되었는지 확인 하기만 하면 됩니다. 

 

 

 

 

 

제품 특징

  • AI MASTER가 트랙을 마스터링 하기 위해 선택한 설정은 호스트 프로젝트와 함께 자동으로 저장 됩니다.
  • AI MASTER를 자유롭게 켜고 끌 수 있어 마스터링 파라메터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오디오에 적용된 변경 사항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 AI MASTER는 오프라인 프로세싱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렌더링(render) / 내보내기(export) / 고정(freeze) 중에 트랙을 ‘ANALYSE’한 다음 ‘MASTER’ 모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트랙이 아닌 짧은 루프(loop)를 마스터링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인간 마스터링 엔지니어 처럼 AI MASTER는 약 -6dB의 오디오를 받는 것을 선호 합니다. 그러나 -12dB와 0dB 사이의 피크 레벨(paek level) 이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 정보

£69.00 GBP (69 영국 파운드)

 

* 평가판(Trial Version)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은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만 간헐적인 노이즈와 음소거(mute)가 발생합니다. 당신의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확인하려면 구매하기 전에 평가판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AI MASTER’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Exonic UK 소개 (https://www.exonicuk.com)

영국의 뮤지션, 사운드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Guy Rotem Waves Audio에서 6 동안 제품 매니저 수석 악기 개발자로 일한 , 2020년에 Exonic UK 설립했습니다. 음악 제작자들에 대한 그의 약속은, 각각의 제품 마다 오직 하나의 구체적인 비전을 투영하고, 독특하고 영감을 주는 유용한 플러그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Exonic UK Guy Rotem 상표명 입니다.